콘텐츠목차

메타데이터
항목 ID GC04213294
한자 頭松半島海岸散策路
영어의미역 Coastal Walk at Dusong Peninsula
분야 지리/인문 지리
유형 지명/시설
지역 부산광역시 사하구 다대동
시대 현대/현대
집필자 김일곤
[상세정보]
메타데이터 상세정보
성격 산책로
면적 7㎞[길이]
전화 051-220-4061
준공 시기/일시 2009년 11월연표보기 - 조성
최초 설립지 두송 반도 해안 산책로 - 부산광역시 사하구 다대동지도보기
현 소재지 두송 반도 해안 산책로 - 부산광역시 사하구 다대동지도보기

[정의]

부산광역시 사하구 다대동 두송 반도에 있는 해안 길.

[건립 경위]

두송 반도 해안 산책로(頭松半島海岸散策路)는 녹색 성장 및 일자리 창출 작업인 희망 근로 프로젝트의 하나로 진행된 부산 갈맷길 사업의 일환으로 2009년 11월에 조성되었다.

[구성]

승학산(乘鶴山)에서 봉화산(烽火山)을 지나 남쪽으로 뻗어 내려 감천항과 다대항 사이로 뻗어 내린 것이 두송 반도이다. 두송 반도 해안 산책로는 다대 여객 부두에서 시작하여 두송 반도의 해안을 둘러싸는 순환 산책로로 길이는 7㎞이다. 오리나무와 곰솔이 어우러져 있으며 코스는 다대 여객 부두~통일 아시아드 공원~대선조선소~두송 반도 전망대~구평 도로 입구로 이어진다.

[현황]

부산광역시 사하구 다대동 일대에 조성되어 있다. 다대 4지구 도시 두송 아파트 201·202동을 끼고 돌면 두송 반도 초입을 알리는 간판이 보인다. 숲길을 벗어나면 오른쪽으로 다대포항이 한눈에 들어온다. 바다와 맞닿은 두송 반도의 끝자락까지는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된다. 두송 반도의 최남단에는 전망대가 있으며, 낚시로도 유명하여 많은 낚시꾼들이 방문하고 있다. 해안까지 내려가는 계단도 잘 정비되어 있으며, 두송 반도의 동쪽 해안으로 조성된 길로 되돌아올 때에는 감천항의 모습도 한눈에 볼 수 있다. 원점으로 되돌아가는 길 외에도 ‘구평 도로’라고 적힌 팻말을 따라가면 원양 어업의 기지인 감천항으로 갈 수 있다.

두송 반도 해안 산책로를 찾아가는 방법은 부산 지하철 1호선 신평역에서 내려 2번, 11번, 96번, 338번 노선버스를 이용하여 다대 2주공 아파트에서 내린 다음에 다시 6번, 7번, 8번 마을버스를 타고 두송 반도 입구 근처[다대 4지구 도시 두송 아파트]에 하차하여 도보로 이동하면 된다. 주변에는 아미산 식물원, 감천항, 암남 공원, 두도 공원(頭島公園) 등이 있다.

[참고문헌]
  • 박창희·이흥곤·이노성, 『부산 걷기 여행』(해성, 2009)
  • 걷고 싶은 부산-그린 워킹(http://www.green-walking.com)
  • 부산광역시 문화 관광(http://tour.busan.go.kr)
등록된 의견 내용이 없습니다.
네이버 지식백과로 이동